유방암의 증상
멍울이 만져져요
분비물이 나와요
조기발견요령
유방암 검사방법
U&U - 이래서 좋아요














 




유방에서 무엇인가 만져지거나 변화가 느껴질대 유방암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겁부터 날것입니다. 이때 진찰받기를 주저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만져진다고 느끼는 유방의 덩어리는 80%이상에서 암이 아닌 다른것으로 판명되므로 전문의만이 유방암이지 아닌지를 판단하여 줄수 있습니다.

유방의 혹은 빨리 발견할수록 크기가 작고 비록 암으로 나올지라도 완치할수 있는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유방암의 진단기술이 발달하고 항암약물요법, 호르몬 치료요법및 방사선치료등의 발전으로 유방암사망율이 점차 감소하고 있지만 조기검진이 최선의 치료법입니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유방의 이상에 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유방검진입니다 .



  40대는 매년 검사하는 것이 좋다. 미국은 유방암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50대는 물론 40대도 매년 검사하기를 권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40대의 유방암발생이 가장많고 30대의 발생도 많은 편이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여 검진 계획을 세워야 한다.





  철저한 유방진찰을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이나 유방의 상태 또한 가족력등 유방암위험인자들을 고려하여 검진 계획을 수립한다.





  자가검진을 통하여 평상시 자신의 유방상태를 비교하다가 이상스러운 점이 생기거나 만져지면 즉시 유방전문가와 상담할 것. 발견한 멍울은 꼭 확인해야한다.